몬테풀치아노 다부르쪼_이탈리아와인

2020. 12. 11. 20:16와인창고

1. 와인 정기 구독 서비스인 "퍼플독"에서 보내준 두 번째 와인입니다. 퍼플독 서비스를 신청할 때 여러 나라의 와인을 마셔보고 싶다고 했는데 이번엔 이탈리아 와인을 보내주었습니다.

와인 포장 박스 예쁘죠?

2. 알코올 도수는 14%로 바디감이 무거운 축에 속합니다. 와인 알코올 도수는 생각보다 높아 인지하지 못하고 계속 먹었다가 쓰러지는 사람들 여럿 봤습니다. 와인 초보자로 아직 와인의 깊은 맛은 모르지만 아주 예전엔 와인을 단맛으로 즐겼다면 지금은 와인의 신맛에 조금씩 묘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3. 퍼플독에서 보내주는 와인 서비스는 와인뿐만이 아니라 배송된 와인을 정말 잘 정리해 주는 책자가 같이 와서 와인을 알아가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4.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쪼 와인은 병모양이 다른 와인보다 좀 더 두툼합니다. 살이 더 찐 병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여러 가지 색깔을 입힌 와인잔 그림이 예쁘게 그려져 있어 하나의 미술 작품의 보는듯합니다.

5. 저녁에 개봉해 와이프와 식사에 맞혀 한잔 마셔보았습니다. 개봉하자마자 냄새를 쓱 맡아 보았는데 와인에서 바닐라 같은 향이 맡아졌습니다. 이 향기가 와인이 오크통에서 숙성되면서 만들어지는 오크통 향기인지는 모르지만 좋습니다. 와인을 마시기 전에 잔을 돌려가며 향기를 먼저 맡은 후 조금씩 조금씩 마셔보았습니다.

6. 다음 달엔 또 어떤 와인이 올지 기다려집니다. 술을 많이 마시지는 못하지만 이렇게 와이프와 한 잔씩 한 잔씩 하다 보면 한 달이 지나서는 와인 한 병이 비워져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